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프레스룸

제목
포스코건설, 올해 2만 6천 464세대 공급뉴스
등록일
2018년 3월 23일
조회수
1,065
기본 크게 더크게

- 지난해 2만 1천여 세대 분양으로 역대 최대 공급실적 달성
- 3월‘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를 시작으로 전국 14개 도시에서..

포스코건설(사장 이영훈)이 올해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 2만 6천 464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송도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3472세대,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 3196세대,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1897세대,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1223세대 등 10개 사업단지에서 총 2만 1천 601세대를 성공적으로 공급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목표를 상향 조정해 성남·의왕 등 수도권을 비롯한 청주·대전 ·대구 등 전국 17개 사업장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2만 6천여 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먼저 이번달 청주시 수곡동 잠두봉 공원 내에 공급예정인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일반분양분 1112세대의 도시공원 특례사업이다.  포스코건설 이 청주에서 선 보이는 첫 번째 더샵으로, 청주지방검찰청과 법원 등이 위치 한 산남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아파트 단지 반경 500m 내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중학교들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뒤이어 분양 예정인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아파트·오피스텔·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분당구 정자동에 새 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은 지난 2003년 10월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분당 더샵 스타파크’이후 15년만이다. 전체 671 가구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와 ‘분당 더샵 파크리버’ 모두 세대 내 첨단 무선 스마트홈 환경을 구축하고 국내 건설사 최초로 이와 연동되는 AI음성인식 및 문자 기반의 챗봇(Chatbot)과 같은 ‘대화형 더샵 스마트홈’이 적용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안양 호원초교 재개발사업 등 8개 사업의 공동주택이 상반기 중에 공급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원주 중앙공원개발 공동주택, 오산 세교 공동주택 등 9개 사업이 준비 중이다.

※‘대화형 더샵 스마트홈’: 조명. 난방. 가스밸브. 주차위치. 단지정보 등을 세대 내 카카오미니(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카카오미니가 없는 곳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자로  제어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