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프레스룸

제목
포스코건설, 서울도시과학기술高校와 산학협력뉴스
등록일
2018년 5월 2일
조회수
383
기본 크게 더크게
- 국내 유일의 해외건설·플랜트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업무협약
- 현장실무경험 향상 위해 해외 인턴십국내외 현장견학 등 지원

포스코건설이 국내 유일의 해외건설·플랜트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와‘마이스터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이스터고등학교는 특화된 산업수요와 연계해 최고수준의 교육과정을 거쳐 기술명장을 양성하는 전문계 고등학교를 말한다.

지난 달 30일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포스코건설 이영훈 사장, 이우규 경영기획본부장,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이조복 교장, 김석화 산학협력실장, 국토교통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 내 해외현장 경험이 풍부한 직원을 선발해 산학겸임교사로 임명하고, 학교측이 마련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습활동에 대한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학생들의 현장실무경험 향상을 위해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과 국내외 건설현장 견학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마이스터(Global Meister) 양성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는 실무능력과 더불어 외국어 실력까지 갖춘 해외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해외건설·플랜트 부문 마이스터고교로 지정돼 2016년 개교했다.

작년 8월에는 1학년 학생 35명이 포스코건설이 시공 중인 인도네시아 찌아위∼수카부미(Ciawi-Sukabumi) 1단계 도로건설현장을 찾아 선진시공능력과 기술력을 경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끝.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