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포스코 그룹사

철강을 기반으로 소재,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지향하는 포스코 그룹사를 소개합니다.
그룹사를 클릭하면 선택 그룹사 홈페이지로 새창이동 합니다.

포스코 그룹사 소셜 링크

아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포스코 그룹사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만나 보세요.

닫기 검색
제목
포스코건설, 업계 최초로 금융기관과 협력사 대출지원뉴스
등록일
2018년 9월 19일
조회수
349
기본 크게 더크게

포스코건설은 19일 서울 SGI서울보증 사옥에서 동반성장위원회, SGI서울보증, 신한은행과 함께 ‘포스코건설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위성호 신한은행장)

- 동반위SGI서울보증신한은행 공동으로 협력사 금융지원 협약 체결
- 무담보 대출지원으로 협력사 공사수행능력 향상 기대
- 추석 명절 앞두고 자금소요 많은 중소 협력사에 370억원 조기 지급도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금융기관과 함께 협력사 금융지원에 나섰다.

포스코건설은 19일 서울 SGI서울보증 사옥에서 동반성장위원회, SGI서울보증, 신한은행과 함께 ‘포스코건설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행사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 위성호 신한은행장,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금융지원 사업은 포스코건설이 금융기관과 함께 자사 협력사에 무담보 대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포스코건설의 추천을 받은 협력사는 SGI서울보증과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출시하는 대출상품을 통해 자금을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돼 협력사들의 경영상태와 공사수행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지원 적용 대상은 포스코건설과 계약관계에 있는 협력사들 가운데 SGI서울보증이 보증을 지원하는 협력사들로, 이 협력사들은 시장의 무담보 대출 금리 보다 낮은 금융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With POSCO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를 실천함으로써 협력사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 날 포스코건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을 위해 370억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 했다. 포스코건설은 지속적인 건설경기 침체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차원에서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사대금을 조기 집행해 왔으며, 지난 2010년부터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로 중소 협력사와의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결제하고 있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