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포스코 그룹사

철강을 기반으로 소재,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지향하는 포스코 그룹사를 소개합니다.
그룹사를 클릭하면 선택 그룹사 홈페이지로 새창이동 합니다.

포스코 그룹사 소셜 링크

아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포스코 그룹사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만나 보세요.

닫기 검색

프레스룸

제목
포스코건설, 인하대병원과 베트남에서 의료봉사 펼쳐뉴스
등록일
2018년 10월 10일
조회수
80
기본 크게 더크게

<사진1> 포스코건설이 인하대병원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쳤다. 사진은 어린이가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2> 인하대병원 의료진이 지역주민의 시력을 검진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3> 포스코건설 봉사단과 인하대병원 의료진은 어린이들을 위해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손 씻기 등 위생교육도 함께 받았다. 사진은 포스코건설 봉사단, 인하대병원 의료진, 베트남 어린이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인하대병원과 하노이국립대병원이 협력해 400여명 진료
- 어린이 대상 건강검진 ∙ 의약품 전달 등 다양한 의료봉사

포스코건설이 인하대병원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는 포스코건설이 하노이에서 수행 중인 하노이 경전철 3호선 지상역사 현장이 위치한 꺼우자이 지역에서 실시됐다.

하노이 경전철 3호선 지상역사 건설사업은 8.7㎞에 달하는 구간에 8개의 경전철 지상역사를 짓는 사업이다. 역사 길이는 108m, 폭 24m 규모로 지난 2014년 5월 착공에 들어갔다.

포스코건설 봉사단원과 인하대병원 의료진은 꺼우자이 보건소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주민 400여명에게 가정의학 ∙ 안과 ∙ 이비인후과 ∙ 소아과 등 진료 활동을 펼쳤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홀몸어르신 가정에는 방문 진료활동을 펼치는 한편, 고아원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검진과 위생교육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인하대병원은 하노이국립대학병원과 함께 의료 세미나를 개최하고, 한국과 베트남의 가정의학 진료 체계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꺼우자이 보건소장 도투하(Do Tu Ha)센터장은“한국의료진의 정성 어린 진료에 주민들이 감동을 받았다.”며,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익힐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1년 2월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 라오스 ∙ 필리핀 ∙ 인도 등 국가에서 의료봉사를 펼쳐 왔다.
전체목록